[모두의 Talk!] 광주의 사회적경제는 네트워크다
페이지 정보
본문
광주의 사회적경제는 사회적경제기업만의 힘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당사자가 주체가 되는 힘을 바탕으로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 주민의 삶속에서, 도시의 공익적 가치를 키워나가는 공공기관 등 행정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지역 사회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출범시킨 광주 사회적경제 민관거버넌스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동판매를 중심으로 만든 가치키움사회적협동조합이 그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며, 시민사회 및 공공기관과 구축한 다양한 네트워크가 더욱더 튼튼히 형성되어 나갈 것이다.
위를 기반으로 광주의 사회적경제는 2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광주사회적경제기금을 준비해야 하며, 청년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사업을 준비해야 한다. 사회적경제기금은 당사자와 시민사화가 함께 만들어 나가며 공공기관과 행정이 제도화하고 일반기업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마련되어야 한다. 사회적경제기금은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수혈의 효과가 있을 것이며, 청년 사회적경제기업가와 창업하려는 사회적경제기업에게는 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사업은 교육과 실전을 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미래를 만들어갈 새로운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에 지역의 모두가 힘을 모으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
출처 : 이로운넷(http://www.eroun.net)
- 이전글 LH광주전남본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파트너십 구축 20.09.16
- 다음글 하나은행, 무료 카셰어링 '뿅카' 제휴 기념 이벤트 실시 20.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