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광주전남본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파트너십 구축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오영오)는 지난 24일 ‘2020년 LH 광주전남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중 하나인 지역맞춤형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7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민간기관의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LH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사업 발굴과 유휴공간을 지원하고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는 사회적 기업과의 신뢰·협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원한다.
또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 지원을 사회적협동조합살림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광주광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 근로역량 강화 및 일자리 제공을,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센터는 마을공동체와 도시재생의 활성화에 노력하고, 가치키움 사회적협동조합은 사회공헌 활동 기획 및 기업 판로 개척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출처 : 이로운넷(http://www.eroun.net)
- 이전글 남도일보 기획-사회혁신 현장을 가다 -17.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 20.09.16
- 다음글 [모두의 Talk!] 광주의 사회적경제는 네트워크다 20.09.16